시니어(50대 이상 중장년 및 노년층)가 가장 선호하는 의류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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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니어가 가장 선호하는 의류 브랜드

한국 시니어(50대 이상 중장년 및 노년층)가 가장 선호하는 의류 브랜드편안함, 품질, 이미지(브랜드 신뢰), 체형 고려 등이 중요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아래는 실제 선호도 및 구매율을 기반으로 정리한 대표 브랜드입니다.


시니어(50대 이상 중장년 및 노년층)가 가장 선호하는 의류 브랜드

여성 시니어 인기 브랜드

로베르타 디 까메리노

백화점 중장년층 여성 인기 1순위.
고급스럽고 우아한 이미지, 체형 커버에 유리한 디자인.
가격대는 중고가 이상.


시니어(50대 이상 중장년 및 노년층)가 가장 선호하는 의류 브랜드

데코(DECO), 올리비아하슬러

50~60대 여성에게 인기.
편안한 소재, 적당한 트렌디함 + 단정한 스타일.
백화점/아울렛에서 꾸준한 매출.

PAT (피에이티)

중년 여성 전용 골프웨어/캐주얼 브랜드.
슬랙스와 니트류가 인기.
활동성과 체형 보완 효과 탁월.

샤트렌 (Chatelaine)

패션잡지에서도 시니어 추천 브랜드로 자주 등장.
깔끔한 디자인 + 세미 포멀.
마트, 아울렛 중심으로 구매.


시니어(50대 이상 중장년 및 노년층)가 가장 선호하는 의류 브랜드

크로커다일레이디

시니어 여성 복 브랜드 중 인지도 1~2위.
60대 이상 여성에게 특히 인기.
홈쇼핑, 백화점, 마트 등 유통 다양.

남성 시니어 인기 브랜드


시니어(50대 이상 중장년 및 노년층)가 가장 선호하는 의류 브랜드

캠브리지멤버스

50~70대 남성용 정장 및 재킷 브랜드.
정장뿐만 아니라 캐주얼 라인도 인기.
백화점, 아울렛 주력.


시니어(50대 이상 중장년 및 노년층)가 가장 선호하는 의류 브랜드

닥스(DAKS)

고급 이미지 + 중후한 스타일.
시니어 정장 및 골프웨어 모두에서 인기.
선물용으로도 많이 선택됨.


시니어(50대 이상 중장년 및 노년층)가 가장 선호하는 의류 브랜드

지오지아 / 트루젠

50대 초중반 남성에게 어필하는 중가 브랜드.
클래식하면서 세련된 이미지.

크로커다일 / 인디안

60~70대 남성의 일상복 베스트셀러.
기능성/편안함 중심.
점퍼, 팬츠, 니트류 중심.

BYC, TRY, 쌍방울

내의류 중심이지만 60대 이상에서 매우 높은 충성도.
기능성, 보온성 중심 제품 선호.


✅ 기타 특이점

홈쇼핑 브랜드:
시니어 타겟형 자체 브랜드 (예: 박술녀한복, 김미려컬렉션 등)도 인기.
→ 한복형 블라우스, 원피스 등.

SPA 브랜드 (UNIQLO, 지오다노 등)
→ 최근 50~60대 일부가 가성비/기능성 의류용으로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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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선호브랜드 요약 📌

    50대
    캠브리지멤버스, 닥스, 지오지아 데코, PAT, 올리비아하슬러

    60~70대
    크로커다일, 인디안, BYC 크로커다일레이디, 로베르타, 샤트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