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가 가장 선호하는 의류 브랜드
한국 시니어(50대 이상 중장년 및 노년층)가 가장 선호하는 의류 브랜드는 편안함, 품질, 이미지(브랜드 신뢰), 체형 고려 등이 중요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아래는 실제 선호도 및 구매율을 기반으로 정리한 대표 브랜드입니다.
여성 시니어 인기 브랜드
로베르타 디 까메리노
백화점 중장년층 여성 인기 1순위.
고급스럽고 우아한 이미지, 체형 커버에 유리한 디자인.
가격대는 중고가 이상.
고급스럽고 우아한 이미지, 체형 커버에 유리한 디자인.
가격대는 중고가 이상.
백화점/아울렛에서 꾸준한 매출.
슬랙스와 니트류가 인기.
PAT (피에이티)
중년 여성 전용 골프웨어/캐주얼 브랜드.슬랙스와 니트류가 인기.
활동성과 체형 보완 효과 탁월.
깔끔한 디자인 + 세미 포멀.
샤트렌 (Chatelaine)
패션잡지에서도 시니어 추천 브랜드로 자주 등장.깔끔한 디자인 + 세미 포멀.
클래식하면서 세련된 이미지.
기능성/편안함 중심.
크로커다일 / 인디안
60~70대 남성의 일상복 베스트셀러.기능성/편안함 중심.
점퍼, 팬츠, 니트류 중심.
BYC, TRY, 쌍방울
내의류 중심이지만 60대 이상에서 매우 높은 충성도.기능성, 보온성 중심 제품 선호.
시니어 타겟형 자체 브랜드 (예: 박술녀한복, 김미려컬렉션 등)도 인기.
→ 한복형 블라우스, 원피스 등.
✅ 기타 특이점
홈쇼핑 브랜드:시니어 타겟형 자체 브랜드 (예: 박술녀한복, 김미려컬렉션 등)도 인기.
→ 한복형 블라우스, 원피스 등.
SPA 브랜드 (UNIQLO, 지오다노 등)
→ 최근 50~60대 일부가 가성비/기능성 의류용으로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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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호브랜드 요약 📌
50대
캠브리지멤버스, 닥스, 지오지아 데코, PAT, 올리비아하슬러
60~70대
크로커다일, 인디안, BYC 크로커다일레이디, 로베르타, 샤트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