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50대 이상 중·노년층)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화장품 브랜드

typinghero

시니어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화장품 브랜드

시니어(50대 이상 중·노년층)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화장품 브랜드는 피부 타입 변화, 브랜드 신뢰도, 오랜 사용 습관에 따라 다르지만, 대표적으로 다음과 같은 브랜드들이 많이 사용됩니다.


시니어(50대 이상 중·노년층)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화장품 브랜드

LG생활건강 – 후(Whoo) / 수려한

후(Whoo)
→ 고가의 궁중 한방 화장품 브랜드.
→ 피부 재생, 안티에이징, 탄력 등 시니어 피부에 맞는 기능성 제품 많음.
→ 60대 이상 여성층에서 선호.


수려한
→ 한방 이미지 +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50~60대에게 인기.
→ ‘효비담’, ‘진생’ 라인 등.


시니어(50대 이상 중·노년층)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화장품 브랜드

아모레퍼시픽 – 설화수 / 한율 / 헤라

설화수
→ 대표적인 프리미엄 한방 브랜드.
→ 피부탄력, 주름개선, 영양 공급 등 노화 관리용으로 인기.
→ 50~70대 여성에게 높은 충성도.


한율
→ 자연주의 이미지 + 가격 접근성
→ 한방 느낌 선호하는 중장년층에게 적합.


*해당 위젯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시니어(50대 이상 중·노년층)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화장품 브랜드

미샤(MISSHA) – 초공진, 개똥쑥 앰플

초공진 라인
→ 미샤의 프리미엄 한방 라인.
→ 50대 이상에게 인기 있는 성분 구성 + 합리적 가격.


개똥쑥 라인
→ 진정, 보습 효과로 60대 남녀 모두에게 호응 있음.


시니어(50대 이상 중·노년층)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화장품 브랜드

기타 인기 브랜드

CNP(차앤박): 50~60대 남녀 모두에게 인기 있는 더마 브랜드.
AHC: 눈가 크림과 탄력 라인이 중장년 여성에게 인기.
이니스프리 "제주한란", "블랙티" 라인: 피부 회복에 초점.
아이오페(IOPE): 기능성 화장품에 민감한 중장년층 선호.



시니어(50대 이상 중·노년층)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화장품 브랜드

남성 시니어 인기 브랜드

닥터지(Dr.G), 닥터포헤어, 이자녹스
→ 피부 트러블 관리, 두피 케어 기능 중시

"그루밍족 50대 이상 남성"도 증가 추세
→ 선크림, 로션, 올인원 제품 위주 사용


📊 참고:

대형마트·백화점 구매가 많으며, 최근에는 홈쇼핑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구매도 증가.
"한방 이미지 + 효능 강조 + 브랜드 신뢰"가 구매 결정의 핵심 요소.

*해당 위젯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